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호주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출국전에 확인하셨나요?
    카테고리 없음 2019. 5. 4. 11:13

    호주는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중 하나인데요, 볼거리도 많고 한국과 다르게 드넓은 장소가 많아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특히 호주하면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건축물도 많아서 구경하는데에만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호주는 치안상태도 양호하고 팁 문화도 없어 한국인들이 적응하기 매우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토면적이 매우 넓음으로 인해서 매우 다양한 기후를 보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날씨가 틀린데요, 북쪽은 평균적으로 온화하며 남쪽은 건조하고 남동부쪽은 습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오스트레일리아는 지역이 너무 넓어 이 안에서만 여러개의 기후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북서쪽은 건조하고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여행을 가는 분들의 경우 필수적으로 알고 준비물을 챙기셔야겠습니다.




    이처럼 호주는 본인이 여행가는 곳에 따라 기후가 달라 호주여행 준비물을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2월에서 3월의 경우 낮에는 덥고 밤에는 시원한 편으로 얇은옷과 긴옷을 동시에 준비를 해야하며 가디건과 같은 옷을 여벌로 챙기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호주는 한달에 비가 열흘이상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이나 우의를 챙기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호주는 이렇게 기후를 파악하기 힘든점이 많아 출국전에 호주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서 빠진것이 없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기후 외에도 호주는 콘센트 3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멀티어댑터는 필수적으로 가져가야 전자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필수준비물로는 여권, 호텔 바우처, 호주비자가 있으며 분실을 대비해서 여권 사본과 사진도 작은가방에 따로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호주 달러나 해외결제가 가능한 마스터 카드도 소지하는것이 유용하다고 합니다. 호주달러는 50달러나 20달러 짜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00달러로 교환하지 않는것이 노하우라고 합니다. 그리고 호주는 오존층이 얇아 햇빛이 강하여 피부가 쉽게 상하고 눈도 상처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썬크림과 선글라스, 모자는 필수적으로 챙겨야 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는 기본적인 물품들이 있는데요, 보조배터리, 카메라, 삼각대, 충전기, 화장품, 편한신발, 슬리퍼, 원피스, 반바지, 수건, 수영복, 세면도구, 지퍼백, 방수팩, 목베개, 가이드북이 있습니다.


    빠짐없이 챙겨서 즐거운 호주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