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자동종료와 취소하는법 둘다 알아야 사용하기 편해요카테고리 없음 2019. 5. 25. 17:41
컴퓨터를 사용하고 난 후에는 꼭 끄고 다니는 것에 전기세 절약에도 좋고, 컴퓨터의 수명에 있어서도 좋은데요, 하지만 부득이하게 끄지 못하고 대기를 오래시켜 놓거나 자게 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럴 때엔 컴퓨터 자동종료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는 설정해놓은 시간에 따라서 사용자가 직접 끄지 않다고 하더라도 프로그램이 정해진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종료를 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혹시나 컴퓨터 종료를 직접 못할 때에 사용종료 자동으로 하는법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자동종료 하는법은 먼저 시작키를 눌러서 실행을 켜줍니다. 실행창에서 shutdown -s -t를 입력한 다음, 얼마 후에 종료가 될지 정한 후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예를들어 한시간 후에 종료를 시키고 싶다면 3600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실행에서 shutdown -s -t 3600을 입력하면 되는데요, 입력한 다음 확인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입력을 한 후부터 정확하게 3600초가 지난 후에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해주어서 편리하게 쓸 수 있습니다.
만약 30분을 하고싶다면 shutdown -s -t 1800을 입력하면 30분 후에 자동종료가 되는 것입니다. 부득이하게 컴퓨터를 직접 종료하지 못하거나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 종료를 해야한다면 이 자동종료 방법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이것은 실행창에서 바로 설정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취소를 하는법도 따로 있는데요, 컴퓨터 자동종료 취소하는법은 아까와 같이 실행창을 켜준 다음 shutdown -a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설정해놓았던 것이 바로 취소가 됩니다.
컴퓨터를 자동종료되게끔 설정을 하게되면, 윈도우에서 몇시 몇분에 컴퓨터가 종료되는지 알림으로 뜨기 때문에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동종료 취소를 했다면 취소가 되었다고 알림이 뜨기 때문에 자유자재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동종료를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제는 컴퓨터를 끄지 못해서 오랫동안 방치해두거나 제시간에 끌 수 없을 때에 전력 낭비를 하지 말고 원하는 시간으로 종료될 시간을 설정을 해서 전력 낭비도 줄이고 컴퓨터 수명도 한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